임영웅 한남자 뽕숭아학당 노래듣기 (원곡 김종국)

임영웅 한남자 뽕숭아학당 노래듣기 (원곡 김종국)

안녕하세요. 땡땡뮤직입니다. 이번에는 임영웅 님이 뽕숭아학당에서 불러 화제가 되었던 한남자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곡은 가수 김종국 님이 2004년에 불러 정말 많은 인기를 얻었던 노래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영웅님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로트만 잘 부르는 줄 알았던 영웅 님이 발라드도 정말 잘 부르네요. 영웅 님이 부른 노래는 왜 다 좋을까요? 잠깐 생각해봤는데 여러 가지가 떠오르더군요.

일단 목소리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기교 없이 담백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창법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가사 전달력이 뛰어나서 노래가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제일 정점이라 생각되는 건 트로트 특유의 꺾기 기술이 아주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보통 일반인이 부르면 어딘가 모르게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데 반해 영웅 님은 그는 전혀 그렇지 않을뿐더러 다른 트로트 가수들에 비해서도 과한 느낌이 들지 않아 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타고난 재능 덕분인지 오랜 기간 연습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무대 매너가 정말 훌륭한 가수라 생각합니다. 춤 동작이든 제스처든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게 잘 표현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러니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것 아닐까요? 지금 추세라면 조만간 조용필 님이나 나훈아 님을 잇는 국민가수 반열에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같이 들으면 좋은 곡들

Scroll to Top